경기도시공사, 과천지식정보타운 2차분 3월 분양 예고

경기도시공사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지난 20일 경기도시공사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2차분을 오는 3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분양대상 용지는 6개 용지 4만4000㎡로 기업수요에 맞추어 소규모(3000㎡)에서 중규모(1만4000㎡) 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1개 용지는 IT 및 의약분야 기술 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유치를 위해 기업 및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산학협력용지를 도입할 계획이다. 다음달 관련분야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대상용지를 확정할 방침을 세웠다.

또 소규모용지(3,148㎡)는 중소기업 및 소기업을 우선 유치하여 지식정보타운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을 전했다. 분양일정은 3월말 분양 공고를 내고, 4월 과천시청(대강당)에서 입주 희망기업 참가의향서 접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6월말에는 경기도시공사에서 사업계획서 접수·평가, 7월 과천시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분양대상자를 확정 후 협상을 통하여 감정가격으로 계약 체결할 예정이다. 분양토지의 착공은 2020년 7월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는 과천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1차 분양시 21개 용지 17만4000㎡가 입주기업 선정 및 계약 완료됐다.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중외제약, KOTITI 시험연구원 등 총 77개 첨단기업 및 연구소가 7월 착공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분양을 통해 수도권 남부 4차 산업의 핵심지역을 선도할 우수기업 및 대학 산학협력단을 유치, 혁신적인 미래발전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