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킴 O2O 형태의 스마트 슈즈 스토어 3개 오픈 발표

지니킴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니킴이 전개 중인 디자이너 슈즈 ‘지니킴’이 온오프 통합 스토어 형태의 ‘스마트 슈즈 스토어’를 최근 문을 열었다. 1월 말 현재 코엑스몰, 청담점, 롯데잠실월드몰까지 3개점을 오픈한 것으로 더욱 주목받는다.

‘지니킴’은 지난 몇 년 동안 온라인 중심 유통 전략을 펼친 결과 매출 성과가 높았다. 이에 온라인 스토어를 오프라인에 그대로 반영한 매장을 구현키로 한 것. 온오프 라인의 단점을 상호 보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창고와 쇼룸 복합 형태로 꾸며진 ‘스마트 슈즈 스토어’는 온라인 스토어와 동일한 상품, 가격, 진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축적된 구매 데이터와 고객 행동을 분석해 검증된 상품 위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아울러 매장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베스트’, ‘다른 고객이 함께 구매한 상품’, ‘구매 후기가 가장 많은 상품 베스트 리뷰’,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등으로 섹션이 나눠져 있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바로 옆에 비치된 패드를 통해 고객 후기를 살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