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브 중기부 소셜벤처 지원 캠페인 통해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영예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17일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스타트업 셀레브(대표 박민균)가 ‘2019 앤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함께 진행한 소셜벤처 지원 캠페인 영상 콘텐츠 ‘1%를 낮추기 위한 노력’으로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 정부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1%를 낮추기 위한 노력’은 소셜벤처를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당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알려져 있다.

셀레브 특유의 영상 기법과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통해 실제 소셜벤처를 운영하고 있는 ‘오파테크’의 이경황 대표의 창업 계기와 제품 개발 동기, 비전 등을 전달했다. 시각장애인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 오파테크의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평가받는다.

셀레브의 박민균 대표는 “소셜벤처기업이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핵심 메시지 개발에 중점을 두었다”며, “국가 지원 사업의 목표와 성과를 참여 기업의 사례를 통해서 진정성 있게 전달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앤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디지털미디어 및 서비스 분야, 디지털광고 및 캠페인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