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최근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로 `이노비즈(Inno-Biz)`를 공식 획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노비즈는 기술 경쟁력, 미래 성장성, 고용창출 능력 등을 갖춘 기업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주어지는 국가 인증제도(중소벤처기업부)로 잘 알려졌다.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서비스의 공신력 제고뿐만 아니라 이노비즈협회로부터 투자, 자금, 홍보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집닥은 지난 2015년 7월 설립 이후 누적 거래액 3,000억 원, 누적 견적 수 18만 7천 건을 기록,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 확대에 앞장서 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집닥은 이노비즈 인증으로 지속적 성장을 이룬 기업으로 검증받음과 동시에 미래 성장 가능성까지 갖춘 기업으로 공식 인정받게 되면서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인증으로 금융, 세제, R&D, 교육, 인력 등 다양한 부문의 사업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내일채움공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연계 등으로 더 전문성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은 꾸준히 기술 경쟁력과 내실을 다져온 결과라 생각한다”며 “올해 경영 활동에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테리어 업계 활성화,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