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발표

울산시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지난 13일 울산상공회의소는 지역기업 CEO들의 미래성장 동력 발굴과 인적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UCA) 20기 수강생을 오는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EO 역량강화와 리더십 구축, 미래산업의 변화와 혁신 대응,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 경영전략 등 3개 주제를 중심으로 경영전략과 경제전망 등을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경제 뿐 아니라 사회 구조적인 변화에 따른 경영방향 제시에 초점을 두고 커리큘럼을 구성한 만큼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울산상의는 기대했다.

개강식 특강을 맡은 이용훈 UNIST 총장을 비롯해 김대기 전 청와대 정책실장, 박지순 고려대 교수, 김민식 MBC PD, 정지훈 경희사이버대 교수, 김형철 전 연세대 교수, 임진모 음악평론가, 정필영 IMI변화경영연구원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초청 강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3월에 개강해 6월 말까지 17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며 수강생 전원에게는 강의용 태블릿 PC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설되는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는 최신 트렌드의 경영정보를 제공하며 그동안 1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울산지역 대표적인 CEO 교육과정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