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Alliance, Wi-Fi CERTIFIED 인증 제품 5만개 돌파 발표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Wi-Fi Alliance®는 가장 안전하고 상호 정보 교환 가능한 Wi-Fi®를 공급 와이파이CERTIFIED™ 인증 제품 수가 5만 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Wi-Fi Alliance의 Wi-Fi CERTIFIED 인증은 브랜드와 제품 종류를 막론하고 지속적이며 신뢰성 있는 Wi-Fi 경험을 제공하며 서로 호환되는 Wi-Fi 제품을 식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Wi-Fi CERTIFIED는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인증마크로 소비자에게 최고 수준의 만족을 주는 라우터, 텔레비전, 스마트폰, 웨어러블, 스마트 가전기기 등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현재 그리고 미래형 Wi-Fi 제품을 위한 가정, 헬스케어, 자동차, 엔터프라이즈 환경 속에서 CERTIFIED가 가지는 가치를 잘 나타내고 있다.

Wakefield Research가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5개 이상의 기기를 가정용 네트워크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었으며 한 번에 연결된 브랜드 수는 평균 4개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 동일한 Wi-Fi 사용자들은 액세스 포인트 지점을 이동하며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를 리부트 함으로써 다양한 기기들이 호환 작동될 수 있는 방식을 향상시키켜 나가는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기법 가운데 일부는 성공을 거두었지만, 사용자가 기기의 상호 정보 교환성을 확보하고 최고 수준의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신뢰성 있는 방법은 Wi-Fi CERTIFIED 제품 구매라는 것이 Wi-Fi Alliance의 의견이다. Wi-Fi CERTIFIED의 장점을 파악한 뒤 조사 응답자들은 이와 같은 선택을 해 눈길을 끈다.

한편, 에드가 피겨로아(Edgar Figueroa) Wi-Fi Alliance 대표 겸 CEO는 “Wi-Fi Alliance는 Wi-Fi 기기와 네트워크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상호 정보 교환성과 보안성,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Wi-Fi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하는 CERTIFIED는 기존의 제품과 네트워크와 차별화되는 장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