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SK하이닉스는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국내외 50개이상의 소재, 부품, 장비 협력업체와 함께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할 에정이다. 120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FAB 4기를 구축해 한국 반도체 산업의 장기적 비전 마련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할 계획이다. 이처럼 젊은 세대의 유입과 일자리 창출효과를 통해 지역 내 주거시설의 확충과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삼계리 위드포레’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일대로 총 107세대로 조성된다. 층간소음, 미세먼지 등 각종 문제점이 생기면서 독립된 하우스에서 전원생활과 주거환경을 동시에 만족할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관심을 받는다.

2~3층 규모로 전용면적 110~111㎡, 4가지 타입 중 선택가능하다. 가족구성원에 따라 맞춤시공이 가능하며 다락방, 포치, 테라스, 데크, 잔디정원, 용인 최초 야외수영장 등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세대별로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넓히고 원목싱크대, 아일랜드식탁, 벤자민무어페인트 등의 자재를 활용해 눈길을 끈다.

히노키 편백나무는 내구성 및 내화성, 내풍성이 우수한 자재이며 삼림욕, 피톤치드 등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진도 7의 강진을 견디는 내진설계와 쿠라철물로 보강해 주택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전용도로 포곡IC,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교통망을 확보했다. 경전철 에버랜드역을 이용가능하며 기흥역에서 분당선, GTX A노선(예정)으로 환승가능해진다. 추후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까지 연장예정이며 에버랜드역~광주역까지 연장계획돼 분당, 판교 등 출퇴근하기 수월할 전망이다.

예전에는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이 자리잡은 지역의 경우 도심과 떨어진 외곽에 위치했다. 하지만 최근 지어진 타운하우스단지들은 아이들의 교육환경, 생활편의시설 등의 부족함이 줄었으며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심 속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테크노밸리, SK하이닉스반도체 등 개발과 인구유입이 예상된다. 추가비용없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수지구나 기흥구에 비해 발전가능성이 큰 처인구의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삼계리 위드포레’는 4가지 샘플하우스를 모두 운영 중이며 주말 및 평일 사전예약제로 관람가능하다. 3차 단지를 선착순 분양 중이며 대표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