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최근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은 제7기 INU Startup Frontier 선발대회(신청자 29명)를 통해 선정된 8인의 학생 대표와 함께 해외창업교육연수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제7기 INU Startup Frontier는 오는 16일까지 6박 9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및 샌프란시스코에서 실리콘밸리 내 기업특강 및 창업자와의 만남, 현지 창업 유관기관 및 기업 방문, CES(세계가전제품박람회) 참관 등을 통해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시장조사를 실시할 계획을 세웠다.

이들은 연수 전 사전교육(2회)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이론 교육 및 글로벌 창업트렌드 등을 배우고 창업아이템에 대한 사업계획을 고도화했으며, 이를 토대로 미국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지원단 김관호 단장은 “Frontier로 선발된 학생들이 해외창업교육연수를 통해 더 넓은 시장을 경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췄으면 한다”며, “이번 해외창업교육연수로 구체화된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INU Startup Frontier는 교내의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 준비단계의 학생들에게 사전교육 및 해외창업교육연수를 지원하는 집중형 창업육성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창업성공률을 제고시키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양성시키고자 인천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