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지솔루션즈 세일즈포스 다중채널메시지 서비스 ‘NAFF’ 공개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해 12월 19일 서울도시가스그룹의 IT기업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에이든 바이 베스트웨스턴 청담 호텔에서 진행된 세일즈포스코리아 파트너서밋에서 세일즈포스 솔루션에 개발 없이 설치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NAFF(다중채널메시지서비스)를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NAFF는 세일즈포스 애드온 패키지로 클라우드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솔루션에서 DB의 이동 없이 직접 발송 가능하다. NAFF는 메시지 전송비용이 낮은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이용 요구와 발신고객의 번호가 국외 번호로 표시되는 문제 등을 해결해 달라는 기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세일즈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 고객정보 관리 및 국내 번호로 발신,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알림톡/친구톡) 발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별 개인화 지원(메뉴, 버튼 등), 카카오톡 메시지 템플릿 및 이미지 지원, 카카오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로 변환하여 발송 가능한 재처리 문자 지원을 뜻한다.

이밖에 즉시발송, 일괄 예약발송, 개별예약발송 등의 다양한 발송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국내에서 해외로 또는 해외에서 국내로의 메시지 서비스도 가능한데 기존 이용금액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지난 1999년 창업 이후 전 세계 CRM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일즈포스는 ‘고객 성공’이라는 핵심 가치에 기반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No. 1 CRM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