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송파구 오는 16일까지 ‘겨울 방송아카데미’ 실시

송파구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6일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2020 겨울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구는 최근 초등학생들에게 ‘크리에이터'(creator)가 희망직업으로 인기를 얻는 등 방송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겨울방학을 맞아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청소년들이 방송미디어 체험을 통해 적성과 흥미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 받는다.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36명이다. 구청 10층에 위치한 송파구인터넷방송국 ‘송파TV’에서 진행된다. 1월 둘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 총 3회로 진행되며, 수업시간은 하루 2시간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알려졌다.

수강생들은 송파TV의 현직 PD 4명과 작가 1명, 아나운서 1명에게 방송 이론을 배우고 실제 촬영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이용해 다채로운 체험 가능하다.

첫날 오리엔테이션에서 방송제작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은 뒤, 또래 친구들과 조별모임을 통해 활동을 이어간다. 아이디어 회의 및 대본작성, 석촌호수·올림픽공원 등 지역명소 야외촬영, 스튜디오 녹화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개인별 카메라 테스트, 애니메이션 더빙, 아나운서와 대화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PD·작가·아나운서 직업을 폭넓게 체험 가능하다.

오는 20일 수료식에서는 그동안 수강생이 직접 대본을 쓰고 출연해 만든 영상을 가족과 함께 감상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해당 영상은 송파TV 홈페이지에 게시될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