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시행

인천시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5일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식품가공 전문 인력 양성 및 농외소득 창출을 위한 “제2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기초과정”교육생을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신청 대상자는 인천 지역에서 자가 생산 농산물을 활용해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강화·옹진군민은 제외)으로 교육생 선발인원은 기초과정 총 40명이며,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생중 25명을 선발할 계획을 세웠다.

교육기간은 기초 6회, 심화 6회 총 12회로 1월 29일부터 3월 5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마다 운영할 예정이고, 심화교육 수료생은 추후 가공장비 실습교육을 신청 가능하다.

기초과정 교육 프로그램은 농식품 가공산업 시장의 전망,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가공업자가 알아야할 세무상식, 품목제조보고,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농식품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으로 진행될 에정이다.

심화과정은 식품위생 관련법규, 식품표시 기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절차와 포장설계 및 마케팅 전략, 우수가공업체 현장견학 등 심도 있는 내용으로 가공창업에 대한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인상적이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공창업 아카데미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농산물 가공 및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를 익히는 등 다양한 전문교육 과정을 편성해 가공창업 농업인들의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교육희망자는 인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배움터에서 교육생 모집안내 게시판을 참고하시고 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