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지난 2일부터 오는 5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 부설 고창북고등학교 공자학당이 지난 2일부터 오는 5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동계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중국연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중국 연수에는 고창북고 중국어 특성화반 학생 16명과 교직원 등이 참여하여 중국 절강성 항주(杭州)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와 중국 5대 명문대 절강대학교 및 강소성 난징(南京)의 중산릉, 남경대학살 기념관 등을 방문해 현지의 역사를 이해하고 소중한 우리의 역사문화를 돌이켜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정림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원장은 “동계 방학을 맞아 중국 항주와 남경에서 실시되는 글로벌 인재육성 연수를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실제적으로 중국 문화를 경험해봄으로써 국제화 시대에 요구되는 안목과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고창북고등학교는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 부설 고창북고등학교 공자학당 개원을 시작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하여 해년마다 중국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교육청지정 중국어 진로중점학교로 新HSK고사장운영, 전국단위말하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호남권역의 청소년 중국어 교육과 한중 문화교류 확대에 힘을 보태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