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송아리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우리 또 다시’ 거행

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지난달 27일 충남 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는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2019년 방과후 활동을 수료한 학생 및 가족, 관련 교육자원 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또 다시’라는 주제로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2019년 활동대상자 수료증 전달, 모범 교육자원봉사자 감사장 전달 및 방과후아카데미 지원실무위원회(회장 이용원) 및 예산라이온스클럽 후원으로 이뤄진 장학금 수여식 등 다양한 축하의 장이 마련돼 수료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 송아리 방과후아카데미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으로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과 연계한 밴드 활동인 ‘심통밴드’를 결성해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수료식에서도 합동공연을 선보여 수료식장의 흥을 돋웠다.

이영길 예산군청소년수련관장은 “2019년도 입학식부터 수료식까지 많은 날들을 함께한 학생들의 더 멋진 미래를 응원한다”며, “여기에 함께 오기까지 손을 맞잡아주신 지원협의회와 지원실무위원회 위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활동 사업이며,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교과 학습 지원 및 체험 활동 프로그램, 생활지도(차량, 급식, 면담), 특별운영(캠프 및 연합활동) 등이 있고 현재 2020년 새학기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