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담아, 암을 알면 이겨낼 수 있다! 문창식 원장의 ‘암, 너는 누구냐?’ 출간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도서출판 담아는 ‘암, 너는 누구냐?’를 출간해 독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암, 너는 누구냐?’는 저자인 임상 통합의학 암학회 회장인 문창식 원장이 암에 대한 기본지식과 치료법을 소개하는 구성을 담았다.

암은 왜 발생하는 것인가, 자신은 암을 이길 수 있는 상태인가? 현재 암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이러한 의문들에 암 치료 전문가인 저자가 답한 것이다.

암의 기원과 암을 치료하는 현재의 치료법과 앞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한 지식을 망라했다. 어렴풋이 무서워하는 암의 실체에 대한 지식이 우리의 두려움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암에 대한 현재의 치료법과 앞으로 소개될 새로운 치료법은 암을 이기는 희망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어렵게만 느껴지는 암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특히 암을 먼저 알고,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야만 치료에 성공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문창식 원장은 어떻게 자기 자신을 돌아볼지에 대해 유익한 정보제공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문창식 원장은 “암은 시간과 싸움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을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없다. 왜냐하면 이것저것 시도하는 여유를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라며, “잘못된 선택은 그 선택에 안배된 시간 만큼 치료의 가능성을 갉아 먹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학적 근거에 따라 계산된 치료만이 좀 더 완치를 향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암이라는 병은 목숨을 걸고 치료하는 병이다. 암을 알고 자신을 알고 치료에 임하면 완치에 대한 희망이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서출판 담아는 경제·경영, 자기계발, 정치·사회, 건강 분야 로앤오더의 출판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