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전략부문 신설’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강화 일환

한화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지난 27일 한화그룹은 오는 2020년 1월 1일자로 전략부문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전해 주목받고 있다.

전략부문장은 한화솔루션 전략부문장을 맡게 될 김동관 부사장이 겸직할 예정이다. 전략부문은 한화 화약/방산, 무역, 기계 등 주요 사업의 미래전략방향 설정 및 투자계획 등 중장기 전략을 수립, 미래 가치를 제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기존 사업의 성장 정체에서 벗어나 신시장을 개척하며 글로벌 성장 동력의 발굴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조직문화 도입 및 업무 성과를 효율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기업문화 혁신방안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관 전략부문장 내정자는 입사 이후 태양광 사업에 전념해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내면서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이제 한화가 영위해 온 비즈니스 전반의 미래 가치 창출이라는 새로운 역할에 도전할 방침이다.

한편, 옥경석 한화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및 불확실한 대외 환경에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전략부문을 신설했다”며, “전략부문은 각 사업의 글로벌 성장과 미래 기업가치 제고에 중점을 둔 중장기 전략을 수립,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