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시민 문화콘서트’ 통해 새해 첫 강연 및 공연 실시

포스코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26일 포스코는 오는 1월8일 경북 포항시 효자아트홀에서 새해 첫 ‘기업시민 POSCO 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강연과 갈라쇼로 구성된 이번 공연에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과 뮤지컬 배우 바다를 초청해 눈길을 끈다.

먼저 빅데이터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인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나!너…우리?”라는 주제로 강연이 실시된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비대면 사회로 나아가는 시대에서 ‘나, 너, 우리’ 간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송길영 부사장은 빅데이터 전문기업 다음소프트에서 소셜미디어 상의 소비자 정보를 분석해 고객사 니즈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중이다. JTBC ‘비정상회담’, ‘김제동의 톡투유’, tvN ‘어쩌다 어른’ 등 활발한 방송활동과 저서 ‘상상하지 말라’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빅데이터의 개념과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이어 가수 겸 뮤지컬 배우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바다의 뮤지컬 갈라쇼가 진행된다. 바다는 지난 1997년 걸그룹 S.E.S로 데뷔한 후 활발한 가수 활동을 이어가다 2003년 뮤지컬 ‘페퍼민트’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전향해 눈길을 끌었다.

대표작으로 ‘노트르담 드 파리’, ‘미녀는 괴로워’ 등이 있으며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아이돌에서 뮤지컬 배우로 탄탄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바다는 이번 공연에서 ‘미녀와 야수’, ‘맘마미아’ 등 출연했던 뮤지컬의 대표곡을 노래한다.12명의 뮤지컬 앙상블과 함께 하는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공연 초대권(1인 2매)은 12월26일부터 1월2일까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1월3일 오후 4시 이후 개별 문자와 메일을 발송하며, 관람권은 당일 티켓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수령 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는 오는 2020년에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매월 운영해 지역사회와 문화 소통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강연과 공연이 함께하는 문화콘서트는 오는 7월과 11월에도 이어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