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중소 및 벤처기업 성장지원’ 본격화

KEB하나은행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25일 KEB하나은행은 전날 경기도 분당 전자부품연구원대회의실에서 전자부품연구원, 하나벤처스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KEB하나은행과 하나벤처스는 4차산업 기업에 대한 투·융자를 추진해온 경험과 글로벌 기업지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자부품연구원과 협력해온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 발굴, 우대 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자본투자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하고 산-연-금 협력의 성공 모델을 정리할 방침이다.

안영근 KEB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은 “관계사인 하나벤처스와 함께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역량이 우수한 창업 기업등 유망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또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 원장은 “금번 KEB하나은행 및 하나벤처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개발과 금융지원을 연계한 종합적 차원의 기업성장지원 플랫폼으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부품연구원은 4차산업 ICT융합 분야에 특화된 전문 연구기관으로서 매년 약 800개의 중소·벤처기업과 공동 R&D를 수행하면서 100여개 창업보육, 입주기업과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