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속기학원, 다수 대회 입상으로 속기사 교육 역량 입증

영등포 속기학원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영등포속기학원(구,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이 다수의 대회에 입상자를 배출하면서 속기사 교육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속기사는 국회, 법원을 비롯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방송사, 언론사 등 일반 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해 최근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준비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속기사가 되려면 한글속기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우선이다. 대개 독학으로 속기사가 되는 경우는 드물고,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일정기간 교육을 받은 후 자격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러 속기학원 가운데 영등포속기학원은 24년간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을 기록중인 스마트카스속기를 전문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십수년간 속기교육에 전념해 온 우수한 강사진과 블랜디드러닝(온오프통합교육), U러닝 ‘속기뷰’ 솔루션 등 수강생들의 실력 향상을 돕는 24시간 온라인 학습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속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합격률과 취업률, 다수의 대회 입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2005년 설립 이래 2018년 취업집계까지 매년 국회 속기사를 비롯하여 의회, 법원, 정부부처 등 9급 이상 정규직 속기공무원 합격률 및 합격자수에서 전국 순위를 다투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치러진 인터스테노 세계속기대회 리얼타임 부문에서 영등포속기학원 출신(정지은 서울 동작구청)이 준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도 달성했다. 앞서 2018년 전국한글속기경기대회에서는 전국 1위(서원식, 군속기병 제대 후)와 3위(김민재, 군속기병 입대 전)를 배출하는 등 매년 눈부신 성과를 기록중이다.

한편, 영등포속기학원은 최근 영등포시장사거리 대로변으로 이전 개원했다. 한글속기자격증 취득 및 속기공무원, 전문 프리랜서 속기사 양성을 위한 교육시설로 부산서면 한국CAS속기학원과 속기뷰 온라인(수강생 무료지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