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드래곤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 ‘팟마이닝’ 론칭 발표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오토드래곤, HOPEHASH TJ, SISEO HOLDINGS 등 암호화폐 전문 기업 3사가 모여 비트코인 채굴 시장에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인 팟마이닝을 론칭 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클라우드 마이닝 팟마이닝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을 통해 채굴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해시 상품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오토드래곤은 이번 해시 상품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 보기 어려운 저렴한 가격의 상품으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구입하는 해시량에 맞춰 100% 고객에게 채굴된 비트코인을 제공한다며 전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해시 상품이라고 전했다.

팟마이닝은 다른 글로벌 클라우드 마이닝 기업 대비 20% 이상 저렴한 해시 상품으로 100TH/s 3700달러와 50TH/s 1850달러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급 기간은 12개월간으로 전기료를 포함한 유지 관리비용이 전혀 없는 역대 최저 가격이다. 100TH/s는 매일 비트코인을 0.0019개를 채굴 받을 수 있어 현 시세대로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것보다 유리한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비트소닉 거래소에서 구입시 10%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HPOT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팟마이닝은 이번 해시 판매를 위해 중앙아시아에 마이닝 센터를 설립하였다고 밝혔고 마이닝센터 구축 영상도 팟마이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팟마이닝은 이번 상품 론칭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제도권 진입과 동시에 글로벌 확장 및 거래소를 통한 제휴 판매를 확대한다는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