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APP 총동문회 ‘2019 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 실시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19일 동국대학교 APP(Aesthetic & Hair professional Program for CEO:주임교수 남궁영훈) 총동문회는 남산 제이그랜하우스 젝시그랜드 볼룸에서 동문 300여명이 참석하여 한국화장문화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2019 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1기 곽경석 의전국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기수입장, 회장단 입장에 이어 국민의례와 함께 개회식의 서막을 알렸다.

이윤희 수석부회장의 내빈소개, 손기수 수석부회장의 사업보고에 이어 김대식 총동문회장은 인사말에서 2019년도 한 해 동안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 전 동문은 금란지교(金蘭之交)와 같은 동문애(同門愛)를 발휘해 줄 것을 완곡히 당부했다.

박규승 명예회장의 축사는 경영인 대상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과 함께 11년 동안 꾸준하게 성장해온 동문회가 이번 9대 회장의 출범과 함께 더욱 발전해 가는 동문회가 될 것을 기대하며 지금까지 APP 동문들의 문경지교(刎頸之交)와 같은 끈끈한 네트워킹의 모범적인 동문회가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는 축사를 전했다.

이어 남궁영훈 주임교수는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동문들의 열정적인 참여 정신과 봉사 정신으로 오늘의 APP조직이 우뚝서게 되었다는 감사의 말과 함께 지나온 시간보다는 다가올 미래를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야말로 APP동문회의 과제임을 강조하면서 책임교수로서 더욱 섬세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제9대 총동문회장으로 선출된 유창렬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선배 회장들의 전통과 문화를 잘 계승해서 더욱 발전해 가는 APP 동문회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APP 동문회가 하나되는 동문회를 만들자는 힘찬 구호를 외치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2019 경영인 대상 시상식에서는 포인트시스템 장명준 회장과 예율 법무법인 장현정 변호사가 경영인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두원 F&S 최기상 대표, AAC 프로페셔널의 김기자 대표, 팔도한마당의 김희원 법무관리팀 이사가 경영인 금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김대식 회장에게는 감사의 뜻으로 공로패와 순금 10돈이 수여됐다.

마지막으로 이어진 3부 송년의 밤 행사는 유주경 대표의 진행으로 이경삼, 송상용, 최기홍 고문의 건배사와 함께 동문 모두가 함께하는 세련되고 품격있는 여흥으로 푸짐한 선물이 전달됐다.

또한 뽀빠이로 유명한 이상용 방송인이 출연하여 유머가 넘쳐나는 개그 만담은 송년회에 걸 맞는 30분의 깜짝 이벤트로 참석자들에게 웃음을 자아냈다.

모든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전원이 원형으로 둘러서서 손에 손을 잡고 소원을 비는 글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엔딩 파티와 함께 2019 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가 마무리됐다.

한편, 한국화장문화연구원은 이번 2019 송년의 밤 행사는 평생 기억으로 남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동문 모두가 APP 동문임을 자랑스러운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되었다는 참석자들의 이구동성(異口同聲)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