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 인피니티’ 성탄절 맞아 업데이트 실시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20일 이꼬르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메탈슬러그 인피니티’에 크리스마스 한정 페스티벌 ‘눈사람 구출 작전’ 및 크리스마스 슬러그 3종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눈사람 구출 작전’에서 플레이어는 설산에 갇혀 눈사람이 된 병사들을 구출하기 위해 ‘설인 소굴’과 ‘얼어붙은 지하감옥’을 무대로 작전을 수행한다. 병사를 구출하는 과정에서 손에 넣은 크리스마스 선물은 페스티벌 한정 인장인 ‘눈사람 인장’, 새롭게 등장한 크리스마스 슬러그 3종 등 푸짐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루돌프 동키’, ‘스페이스 탱크(X-MAX)’, ‘마즈박스’ 등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한껏 꾸민 신규 슬러그 3종도 출시됐다.

3종의 신규 슬러그는 귀여운 모습과 강력한 스킬로 플레이어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클리어 보상으로 병사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인 지하감옥에 ‘햐쿠타로’와 ‘메카알렌’이 추가되고 병사상점에 ‘클라크’, ‘루미’가 추가되어 플레이어가 더욱 다양한 병사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한편, ‘메탈슬러그 인피니티’는 No1. 동맹의 자리를 겨루는 동맹전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동맹전은 시즌 단위로 진행되며, 한정된 행동력을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상대보다 많은 징표를 모으는 것이 목표인 대규모 PVP 대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맹전이 종료되면 보상으로 ‘동맹 코인’을 획득하며, 동맹 메뉴 내 ‘보급 상점’에서 ‘동맹 코인’을 사용하여 한정 병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 가능하다.

또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메탈슬러그 인피니티’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