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 송년행사 마련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은 12월을 맞아 따뜻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다양한 송년행사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송년행사는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공연,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도서관 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정남도서관은 12월 14일 ‘도서관으로 떠나는 시(時)크닉’이라는 시 창작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중앙이음터도서관은 12월 9일~12월 10일 ‘스스로 마음을 지키는 아이’의 저자 김학철과 함께하는 심리육아 특강을 실시한다.

진안도서관은 12월 19일 유명한 뇌 휴식법인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를 독서와 접목한 특강 ‘마인드풀 독서법 사용설명서’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 방법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성탄절과 연말 분위기를 돋우어 줄 공연도 가득하다. 송린이음터도서관 ‘겨울 나라 마술사’, 12.18(수) 중앙이음터도서관 ‘금관5중주 크리스마스캐롤’, 12.15(일) 송산도서관 ‘교과서 클래식 음악여행’, 12.21(토)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스크루지와 성냥팔이 소녀’ 12.14(토)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12.16(월) 병점도서관 ‘나만의 포일아트 크리스마스 장식품 꾸미기’, 12.21(토) 송산도서관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만들기’ 등을 통해 다양한 계절 장식품을 만들어 보고 가정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개관 10주년을 맞는 봉담도서관은 ‘봉도야! 열 살 생일을 축하해’라는 테마로 개관 및 송년행사를 진행한다. 12월 21일(토) 봉담도서관을 방문하면 10주년 에코백 만들기, 10주년 감성손글씨 캘리그라피 체험, 10주년 축하메시지 남기기, 축하 떡 나눔 행사, 화성콘체르토하우스 앙상블 공연, 한신대 평생교육원 시민열린음악회 등 하루 종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함께 개관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