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시, 청년 창업지원 정책 수립 일환 ‘토크 콘서트’ 연다

오산시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경기도 오산시가 청년 창업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19일 오산시는 꿈두레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야! 너두 창업할 수 있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 차원의 창업 정책수립을 위해 지역 내 창업 청년인 대학생,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 스타트업, 창업 관련 종사자 등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창업 희망분야와 활동내용을 조사해 기초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오산 지역 내 창업 청년들의 정보 공유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스파크 포럼, 군 장병 대상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마을변신 프로젝트를 운영했던 ‘사단법인 스파크 민영서 대표’가 창업 실패 사례 공유 및 청년 창업 지원에 관한 컨설팅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은 기존 강연 방식을 탈피해 창업 유형에 따른 공감, 문제정의, 아이디어 도출, 데이터 기반의 분석, 창의적 문제해결 방식의 상호 공동 의제 해결 방식으로 더 많은 교류가 이뤄지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관련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며, “청년들이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이런 행사가 지속 마련되어 청년 창업플랫폼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