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인천지역서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지난 7일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부동산태인과 함께 인천 서구 인재개발원에서 ‘제3탄 부동산오디세이’인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최된 인천지역의 부동산경매와 투자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가 2020년을 맞아 실시하는 부동산오디세이 특강 시리즈 중에서 제 3탄에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강은 제 1교시는 박철호 대표(박철호의 경매아카데미,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가, 제 2교시는 설춘환 교수(설춘환캠퍼스 대표,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제 3교시는 박종철 교수(에듀앤컬처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릴레이 부동산 전문 특강을 펼쳤다.

또 ‘제 4탄 부동산오딧세이’ 특강행사는 오는 2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3호에서 개최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부동산특강은 ‘2020년 부동산시장전망’이라는 주제로 김선덕 박사(전 HUG사장, 연세대학교 객원교수)가 특강을 진행한다. 김 박사는 부동산시장의 격변기를 맞이해 향후 부동산시장의 전망에 대해 강연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달 28일에는 부산 KTX역사 513호에서 ‘제5탄 부동산오디세이’로써 ‘부산지역 부동산경매와 투자’란 대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최근 이슈가 되는 주제로 매월 부동산콜로키움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들은 ‘2020부동산오디세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봄학기를 맞이해 신편입생 모집을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 중이다. 학사학위는 취득은 물론 부동산전문가를 희망하는 고졸이상의 학력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