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원 운영 전문인력아카데미, 지속적인 성과 인정받아

아시아문화원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이하 문화원)이 운영하는 전문인력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들이 관련 기관·단체로부터 잇따라 공로를 인정받는 등 호평을 얻으면서 주목받는다.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는 최근 문화원이 2019 전문인력 아카데미 정규과정으로 운영한 ‘문화예술현장 안전관리워크숍’을 문화시설 안전교육 우수 사례로, ‘문화예술현장 안전관리워크숍’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기관에서 벌어질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 및 예방, 안전수건과 방독면 사용법을 실습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펼쳐졌다.

이 워크숍에는 전국 10여개의 문화예술기관과 지역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는 공연장 운영의 전문지식을 취합하고 교류·교육하며 공연장 서비스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은 “문화예술분야에서 활용도가 높고 꼭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현장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문화예술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아시아문화원의 잇단 성과 인정이 향후 어떤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이들의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