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글로벌 창업지원 ‘플러그앤플레이’와 협업 실시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9일 한화시스템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 앤 플레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엑셀러레이터는 창업 초기 기업 성장을 돕고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시스템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모빌리티, 인슈어테크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유망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핵심 신기술의 내재화와 교류 활성화도 추진할 방침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한화시스템과 한화시스템 고객사 기술 수요와 사업 모델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상호 협력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화시스템은 협업 스타트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동시에 자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을 한층 향상시켜나갈 전망이다.

플러스 앤 플레이는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등에 거점을 둔 엑셀러레이터 겸 벤처캐피탈사다. 신생 기업 투자와 스타트업과 기업 간 협업을 위한 혁신 플랫폼 구현을 전문으로 한다. 지난해 미국 내에서만 562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가장 규모있고 활발한 엑셀러레이터로 인정받는 중이다.

한편,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그룹사 IT 선진화 및 SW 기술력 강화를 지원하고, 보험 AI 등 IT 서비스 시장 대외고객 니즈에도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발판삼아 향후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 협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