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하우스 오브 야크 세종 청사’ 2호점 오픈 실시

블랙야크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4개의 자사 브랜드와 카페가 결합한 융복합 매장 ‘하우스 오브 야크(House Of Yak) 세종청사’ 2호점을 충남 세종특별자치시에 오픈하며 주목받고 있다.

하우스 오브 야크는 블랙야크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지역 상권과 소비층에 맞게 구성 및 편집해 선보이는 신유통 플랫폼으로 지난해 문을 연 안동 1호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알려졌다.

이곳에는 ‘블랙야크’, ‘블랙야크키즈’, ‘나우’, ‘힐크릭’ 브랜드와 카페 ‘롯지(LODGE)’가 함께 들어서며, 성별과 연령, 취향별로 쇼핑의 경로와 방식이 다른 소비자들에게 원스탑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별로 보면 블랙야크와 블랙야크 키즈는 1층에 나우와 힐크릭은 2층에 마련되어 아웃도어부터 키즈, 골프웨어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도 제안된다.

특히, 세종시는 출범 이후 꾸준히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인 만큼 지속 가능 패션을 추구하는 ‘나우’와 2030 영골퍼들을 위한 ‘힐크릭’이 젊은 소비자들을 불러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1-2층에 들어서는 카페 롯지는 네팔 히말라야 원두, 맥주 등의 F&B 콘텐츠를 선보이며 블랙야크의 스토리를 담은 문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하우스 오브 야크 세종청사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됐다. 오픈 당일인 7일(토)에는 블랙야크 기술 고문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블랙야크의 후원으로 히말라야 8천 미터급 14좌를 완등한 김미곤 대장의 팬사인회를 마련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블랙야크 유통사업부 이정훈 이사는 “자사의 전 브랜드를 통합하고 지역의 특색에 맞게 큐레이션하는 유통 기획을 강화하고 있으며, 블랙야크의 대표적 신유통 플랫폼인 하우스 오브 야크는 점주,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성장 유통 모델이 되고 있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오픈 프로모션 기간 구매 금액에 따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그린 포인트를 추가 증정하고 경품 추첨,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