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포항 CEO 미래전략 아카데미’ 통한 CEO ‘자기개발 열정’ 확인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지난 6일 (재)포항테크노파크는 최근 준공식을 가진 포항테크노파크 제5벤처동 미래융합센터 대회의실에서 ‘포항 CEO 미래전략 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최고 인공지능(AI) 전문가로 손꼽히는 연세대 조성배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미래사회 변화와 경영 대처 방법에 대해 강의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TP는 매년 지역 중소기업 CEO의 핵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개설 중이다.

올해는 미래지향적 경영 노하우를 배우고자하는 CEO들의 열정과 우수한 강사진 초청이 맞아떨어져 더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제4강으로 구성된 CEO 아카데미의 마지막은 오는 9일 2020년 경제전망에 대해 한국경제연구원 이승석 박사의 강연이 예정됐다.

포항TP 이점식 원장은 “이번 CEO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CEO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를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포항TP도 지역거점기관으로서 열정을 갖고 지역 CEO들이 수도권으로 강연을 듣는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더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TP는 중소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술경영 역량강화 교육’을 후속으로 개설해 지재권전략(12월11일), 마케팅전략(12월13일), 수출전략(12월17일), R&D전략(12월19일)에 대한 실무역량 강화 교육 순으로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