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아카데미게임학원, 블록체인 게임 개발교육 지원 박차

더센스박스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6일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하는 게임 개발 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들에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더 샌드박스는 또한 새로운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교육하기 위해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강사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와 튜토리얼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는 더 샌드박스와 함께 더 샌드박스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을 주최할 계획도 밝혔다.

더 샌드박스 게임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용자들은 자체적인 게임을 개발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게임은 창작물 제작 툴 ‘3D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됐다.

더 샌드박스는 오는 2020년 상반기에 블록체인 기반 3D 복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유저는 ‘랜드(LAND)’라는 공간을 보유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지난 5일(현지시간)부터 15일간 프리세일로 판매할 예정이던 랜드는 판매 시작 2시간 만에 매진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 개발과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개발자 육성을 위해 인디 게임 개발 과정을 특화하고, 더 샌드박스 게임의 게임 메이커를 활용한 인디 게임 플랫폼 구축에도 힘을 쏟는 상황이다.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강한결 부원장은 “게임 산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지만, 산업화가 발전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야 하는 난관에 봉착했다“며, “더 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의 인디 게임이 세계 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더 샌드박스 한국 담당 이요한 매니저는 “전국 8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게임 개발 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더 샌드박스가 교육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대중들에게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 게임 산업을 바꿀 변화에 대해 전파하고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한국 커뮤니티를 확장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