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DU 챌린지업 멘토링 창업캠프’ 개최

대구대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지난 3일 대구대학교는 창업지원단이 올해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간 부산에서 ‘DU(대구대) 챌린지업 멘토링 창업 캠프’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는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대구대 창업동아리 및 참가 희망 재학생 등 40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한국 최초의 AWS(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 센터이자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인 아마존 클라우드 혁신센터와 유망 기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 부산 창업카페 대연점 등을 견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우리나라 대표 부동산 앱 ‘다방’을 개발한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의 ‘성공 창업의 신화, 도전하는 청년’이란 주제 특강과 유튜브 전문가인 Wetoo 최연정 팀장의 브랜드 마케팅 및 컨텐츠 제작에 대한 특강을 통해 청년 창업정신과 실전 창업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이외에도 DU-액셀러레이터즈로 활동 중인 멘토 선배들을 초청해 수준별, 분야별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예비 창업자들의 아이템 개선 및 기술 고도화에 힘을 보탠 것으로 평가받는다.

대구대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창업캠프는 사전조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원하는 특강자 섭외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청년들이 창업 성공에 이를 때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