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패션부문 ‘알라이아’ 청담동에 매장 첫 선

삼성물산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알라이아의 한국 첫 단독 매장이 새롭게 활기를 찾고 있는 청담동에 선보이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3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지난 2008년부터 알라이아의 한국 독점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EAST 2층에 57㎡(약 17평) 규모로 열었다고 전했다.

알라이아 단독 매장은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컨셉을 반영, 화이트와 블랙 컬러 조합을 바탕으로 모던하고 우아한 감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진다.

알라이아는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전세계 4개의 플래그십 스토어와 약 50여 개의 멀티숍을 통해 판매되는 중이다. 국내에서는 이번 단독 매장과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과 애비뉴엘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알라이아는 단독 매장을 통해 의류 뿐 아니라 펀칭백, 아라베스크 패턴의 레오니백 등 가방 컬렉션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니트 드레스와 허리 라인이 강조된 셔츠, 스커트 뿐 아니라 시어링 재킷, 울 코트, 지브라 자카드 코트 등 다양한 겨울 아우터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모은다.

송애다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알라이아 단독 매장 오픈을 통해 다양한 컬렉션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라며, “한국 독점 계약 파트너로서, 알라이아 브랜드의 모기업인 리치몬드사와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단독 매장을 오픈해 나갈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