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프롭테크포럼, ‘부동산 정보 결합 서비스’ 업무협약

LH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지난달 29일 LH는 분당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사단법인 한국프롭테크포럼과 ‘부동산 서비스와 IT기술 융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LH가 개발·보유·관리하는 부동산에 민간업체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동산 서비스·IT기술 융합 분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해진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프롭테크 기술 활용을 통한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 도모, 공간정보 기반 공공데이터의 개방 및 활용 확대, 프롭테크 분야 일자리창출 지원 활동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우선 LH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각종 사업추진과 관련 토지, 주택 등의 개발·건설 시 프롭테크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맞춤형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그간의 기술 협업은 한국프롭테크포럼 내 회원사와 개별 접촉을 통해 임대주택 등 일부 분야에 한해 이뤄졌다. 하지만 이번 협약으로 LH 사업 전반에 걸쳐 포럼 내 120여개의 회원사와 긴밀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LH에서 시행하는 각종 정책사업에 IT기술 기반의 부동산서비스가 접목돼 국민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