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SNK-VITAMIN 센터, ‘창업교육 교수법’ 호평 속 특강 성공적 마무리

광운대학교 SNK-VITAMIN센터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최근 광운대 SNK-VITAMIN센터는 SNK-스타트업 스테이션(1호선 광운대역 3층 교육장)에서 열린 ‘지역 초중고교 교사 창업교육 교수법’ 특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특강은 ‘교구를 활용한 창업/ 창직 교육 교수법‘으로 지역 초중고교 교사 총 40명을 대상으로 1차, 2차에 나눠서 무료(교수법 실습 교구 제공)로 진행됐다.

지난 13일(수) 15시에 열린 1차 강의에서는 20명의 초중고 교사 및 방과후 교사가 참여해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효과를 끌어내는 스팟 게임 교육 및 다양한 스팟 게임 실습, 기업가정신 보드게임 활용 창업 교육 교수법 강의, 아이디어캔버스 교구 활용 창업 아이디어 피드백 교수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21일 15시 열린 2차 강의 역시 20명의 초중고 교사 및 방과후 교사가 참여했고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스팟 게임 교육 및 다양한 스팟 게임 실습, 아모르파티 보드게임 활용 창직 교육 교수법 강의를 통해 미래사회에 문제점을 알아보고 새로운 직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며 창직을 경험하는 활동, 잡캔버스 교구를 활용하여 미래 직업 변화 트렌드 원리를 이해하고 새로운 직업을 직접 상상해보는 캔버스 교수법강의가 열렸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 교사는 “교수법을 배워 학교 및 기관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가르칠 수 있는 굉장히 도움이 되는 교수법 특강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 초중고교 교사를 위한 창업교육 교수법 특강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노원구의 지원을 받아 실시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