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2019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1위 영예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캡처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29일 웅진코웨이는 ‘2019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평가에서 2년 연속 환경가전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은 한국 산업의 올바른 지속성장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환경보호, 지역사회 발전, 상생협력 등 공익 발전에 기여하는 경영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조사로 알려져 있다.

웅진코웨이는 저탄소 녹색경영을 실천하고자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원단위를 2010년 대비 50% 줄이겠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혁신적인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공장 내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장 내 고효율 LED 조명 및 에너지 저장장치 도입 등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이용을 확대하고 에너지 사용 효율성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사회 취약계층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정부단체와 협력을 지속하고 있는 점도 호평받았다. 웅진코웨이는 올 4월 춘천시 및 한국수자원공사, 신한은행과 함께 ‘정수기 지원 사업’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상수도 미보급 지역 내 주민을 위해 정수기 및 관리서비스를 무상 지원했다.

지난 2015년부터는 환경부와 ‘안심지하수 지원사업’ 협약을 맺고 농촌 지하수 오염지역 주민에게 정수기를 무상 지원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충청남도 내 지하수 수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약 600대의 정수기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을 세웠다.

한편, 안지용 웅진코웨이 대표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과 사회, 환경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차별화된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삶을 제공하며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