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상장기업포럼-2020 트렌드 및 경제전망’ 성공적 마무리

삼성증권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25일 삼성증권은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한 ‘상장기업포럼-2020 트렌드 및 경제전망’에 법인 임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증권이 신규 론칭한 전자투표시스템인 ‘온라인 주총장’과 해외 투자자 유치 관련 우수 사례 등이 소개돼 법인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참석자들은 삼성증권이 새롭게 오픈한 전자투표시스템인 ‘온라인 주총장’에 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온라인 주총장’은 상장기업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가거나 우편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주총 안건 관련 의사표시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로 알려져 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주주들은 간편한 온라인 인증만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장점덕분에 이 날 참석한 기업의 상당수가 ‘온라인 주총장’을 사전신청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0년 경영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허진욱 매크로팀장과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각각 ‘2020 금융시장 전망’과 ‘트렌드코리아’를 주제로 강의가 펼쳐졌다.

삼성증권 양진근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최근 법인고객들은 투자상품과 관련된 직접적 니즈뿐 아니라 주총운영 등 경영 트렌드, 금융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다”며, “이런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세미나 등 법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