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동산정보 포털, ‘SEE:REAL’ 독일 디자인상 본상 영예

LH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최근 LH가 운영 중인 부동산정보 포털이 사용자 중심 편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4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변창흠)는 부동산정보 포털 ‘SEE:REAL(씨:리얼)’이 German Design Awads 2020(독일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독일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지난 1969년 제정한 디자인 경연으로, 국내 또는 국제 수상경력이 있는 경우에만 출품할 수 있는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상으로 알려졌다.

LH는 SEE:REAL을 독일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부문에 출품했으며, 사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아 본상을 차지했다. 시상식은 내년 2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다.

기존 온나라부동산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편한 SEE:REAL은 국민 실생활에 유용한 부동산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토지와 건물, 규제사항 등 지도 기반 부동산 종합정보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통계와 정책, 용어 등을 국민 눈높이에 맞춰 공유한다. 국내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도 수상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윤행호 LH 공간정보처장은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SEE:REAL의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민들의 부동산 생활에 더욱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