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백운중, ‘백운오케스트라’ 공연 참여

백운중학교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지난 19일 제천 백운중학교의 학생오케스트라 팀이 제천시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2회 신인음악회 및 제27회 내향음악회에 참여해 공연을 펼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로 제27회를 맞은 내향음악회는 지역의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인재를 발굴하고 무대를 통해 전문 연주자들과의 협연 등 제천지역의 문화·예술 공연 저변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2017년 화당초등학교부터 시작된 백운오케스트라 음악봉사활동은 이후 크고 작은 관내 행사에서 연주활동을 지속한 전교생 오케스트라로 오랫동안 제천 클래식 공연의 큰 행사로 자리 잡은 내향음악회에 출연한 것이다.

이는 내향음악회가 추구하는 음악 인재를 발굴하고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본래의 취지와 맞게 청소년에게 힘과 용기를 실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백운오케스트라 지휘자인 김진희 음악 교사는 “음악이 가져다주는 정서적 안정은 함께 호흡하며 단체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폭을 넓혀주게 된다”며, “오케스트라 활동이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학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음악적 재능을 높이고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어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