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 ‘청년 취,창업의 날’ 성공적 개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최근 충북보건과학대는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대학 강당·캠퍼스 일원에서 진행된 ‘2019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날 행사는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위한 취업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채용설명회, 취업 및 채용 컨설팅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여대생 면접이미지 메이킹 특강, 고용노동부청주지청 취업지원 정책 홍보, 입사지원서류·면접 대응 개인별 피드백 △각종 시연 행사 등에 재학생 700여명이 몰리며 그 열기를 실감케 했다.

행사에 참여한 ㈜우진산전, LG유플러스,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가 참여해 직무정보와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특히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는 현장에서 직접 채용면접을 진행하는 산학관 잡매칭 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들이 학과에서 배우고 익힌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작한 결과물을 평가받을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전공 UCC경진대회,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한 창업동아리의 시제품 전시회, e-포트폴리오 수상작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열려 관심을 끌었다.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는 청년 취·창업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의지와 역량을 높이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산업체에서 우수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행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