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BOX’ 신규 서비스 출시 단행

기업은행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4일 IBK기업은행은 ‘BOX(박스)’에 5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히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8월 선보인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일컫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번에 추가된 서비스는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이 포함됐다.

‘인싸이트’는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확인하고 공인인증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매분기 지원금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서비스로 전해진다.

아울러 ‘전자어음 할인’은 보유 전자어음 조회부터 할인까지 가능하고, ‘방송광고’ 서비스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의 TV·라디오 광고 비용을 7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경리나라’ 서비스는 경리업무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서비스며, ‘셀러허브’ 서비스는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제휴사와의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