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꽃예술학원 이은정 부원장, 전국기능대회 화훼장식 부문 금메달 수상

미소꽃예술학원 제공

[비즈경영] 백재윤 기자

2019년 10월, 제 54회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미소꽃예술학원의 이은정 부원장은 높은 점수로 대한민국 화훼장식 부문 전국 1위 금메달의 영광을 차지했다.

화훼 부문은 금, 은, 동메달 등 입상자에게 최대 1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직종별 금, 은메달 입상자는 2020년 전국대회 금, 은메달 입상자와 함께 국가대표 선발전 경쟁에 참여해 2021년 중국(상하이)에서 열릴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10월 11일 금요일 오전10시 부산시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의 화훼부문은 즉석에서 주어지는 주제에 맞게 선수의 창의력, 기술력,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총 6가지 과제를 수행해야 하고, 비공개 소재가 주어지며, 시간 안에 작품을 완성해 내야만 한다. 올해 6가지 과제는 1과제 절화장식, 2과제 신부장식, 3과제 서프라이즈, 4과제 핸드타이드, 5과제 테이블장식, 6과제 오브제장식으로 진행되었다.

1과제 절화장식은 선과 면이 돋보이는 구조물을 제작하고, 2과제 신부장식은 민소매 드레스를 입은 20대 신부에게 어울리는 부케를 제작하는 것이 과제로 주어졌다. 3과제는 서프라이즈로 쇼윈도우 디스플레이 할 플라워 스커트를 만드는 것이 과제로 주어졌다. 4과제 핸드타이드의 주제는 U-20월드컵 축구대회 준우승 환영식 행사장 꽃다발 제작이었고, 5과제는 요트경기 후 기념 파티의 테이블 장식, 6과제 오브제 장식으로 와인병과 와인잔이 서프라이즈로 주어졌다. 평가는 구성, 색채, 창의성, 기술 항목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미소꽃예술학원 관계자는 “이은정 부원장이 오랜 시간을 화훼장식에 전념하며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굉장히 자부심을 가지고 노력했다. 또한 학원 강의를 통해 플로리스트들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도모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