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수전력청, 제22회 물, 에너지 기술 및 환경 전시회서 두바이 태양광 전시관 주최하다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두바이 수전력청(DEWA)이 제22회 물, 에너지, 기술 및 환경 전시회(이하 WETEX)를 2020년 10월 26~28일 엑스포 2020두바이(Expo 2020 Dubai) 행사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 DEWA 상무이사 겸 최고경영자이자 WETEX 설립자 겸 회장이 발표해 주목받는다.

DEWA는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열리는 엑스포 2020두바이의 공식 지속 가능한 에너지 파트너로 잘 알려져 있다.

WETEX는 세계 최대 전문 전시회 중 하나이자 이 지역 최대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 연례행사에는 전 세계 전시 업체 및 참가자와 에너지, 물, 환경, 석유, 가스, 녹색 개발 및 관련 분야 전문가, 의사 결정자, 투자자들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녹색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제6회 세계 녹색경제 서밋과 함께 2019년 10월 21~23일 DEWA가 개최한 WETEX와 두바이 태양광 전시회(Dubai Solar Show)는 놀랄만한 성공을 거뒀다. 전시면적이 8만5000평방미터인 이들 두 전시회에서는 55개국의 2350개 업체들이 제품을 전시했으며 전 세계에서 3만8718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지속가능성의 선두에 서서’를 주제로 열린 WETEX 2019는 지속가능성, 인공지능(AI), 디지털화, 와해성 혁신기술, 스마트 네트워크, 스마트 도시, 에너지 부문의 미래뿐만 아니라 에너지 및 물의 보존, 환경 보호, 폐기물 관리, 녹색 빌딩, 탄소 배출의 저감, 자연 자원의 보존, 환경 안보의 촉진, 에너지 부문의 연구 및 혁신을 위한 동기부여 등에 역점을 둔 것으로 전해진다.

WETEX와 두바이 태양광 전시회는 세미나, 회의, 워크숍 및 전문화된 활동을 통해 각국 전문가들과 지역 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태양광 발전의 개발과 확대에 관한 의제를 논의하여 참가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이들 두 전시회는 관련 분야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과 기관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전 세계에서 모인 기업 임원 및 투자자들과 거래를 협의하고 파트너십 관계를 맺으며 관련 분야의 최신 기술에 관한 정보를 얻고, 특히 청정 및 재생 에너지가 크게 확대되고 그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와 중동 지역 시장의 요구와 지역 내에서 현재 진행 중인 중요한 프로젝트 및 미래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