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 ‘관광서비스 아카데미’ 성료

파주시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지난 24일부터 양일간 경기도 파주시는 관광홍보와 해설·안내 등을 담당하는 문화관광해설사외국어통역 관광안내사관광SNS 서포터즈여행꼭지점 카페 등 관광서비스 종사자 대상의 관광서비스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관광서비스 아카데미는 관광서비스 종사자들의 해설·안내 및 홍보 역량강화관광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통해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첫째 날은 파주시 주요 역사유적지 중 하나인 파주 이이 유적을 방문해 조별활동을 진행하고 여러 유형 관광객의 관점에서 관광수요사항을 분석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둘째 날은 1일차 활동에 대한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피드백하며 관광객 현장응대 역량을 강화했으며레고를 활용한 상황사례 학습을 통해 문제상황에 대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익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관광서비스 아카데미는 기존의 서비스 종사자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새로 선발된 외국어통역 관광안내사와 관광SNS 서포터즈의 역량강화를 통해 관광객에게 좀 더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담는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교육에 참석한 관광서비스 종사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어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많은 분들에게 힘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

파주시 문화관광해설사는 역사유적·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해설을 관광객에게 제공하고외국어통역 관광안내사는 임진각에서 다국어 번역기를 관리하며 외국인 관광객에게 안내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관광SNS 서포터즈는 SNS를 활용해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