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플레이스] “족발집 창업! 특색 있는 맛으로 승부 하는 ‘튀지1985’와 성공을 꿈꾸세요”

[비즈경영] 장재성 기자

이색
튀김 족발전문점 창업 아이템 튀지1985 이천하이닉스점에서 듣는 성공 이야기

많은 외식 관련 브랜드 및 개인 매장에서는 특화된 맛의 강점을 살리고 강조하면서 불황의 시대 생존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특색 있는 시도들 사이에서 단연 돋보이는 ‘튀김 족발’을 통해 성공의 방법을 제시하는 ‘튀지1985’ 브랜드는 더욱 주목받는 중이다.

그리고 ‘튀지1985’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성공 가맹점 이천하이닉스점은 브랜드의 특장점을 가장 잘 살려 성공의 조건을 찾아가는 매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맛의 강점이 곧 성공을 부른다는 이곳을 찾아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튀지1985’ 이천하이닉스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곳은 브랜드의 특성을 그대로 이어 받아 이색 적인 튀김 족발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런 흔치 않은 아이템의 특성 덕분에 단골 고객 분들은 물론, 찾아주시는 분들 마다 맛있다는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 특히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앱)에 리뷰를 통해 긍정적인 후기를 올려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고객들의 맛의 만족에 점주인 저도 너무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튀지1985’ 이천하이닉스점 경의수 가맹점주는 이처럼 본사의 이색적이면서 독특하고 또 고객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는 ‘튀김 족발’ 매력 덕분에 고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그야말로 ‘맛의 강점’을 바탕으로 매장의 성공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 셈인데, 요즘 같은 불경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족발의 변신이 ‘통’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된다.

“또 맛도 맛이지만 본사 직원 파견과 조리법, 기타 다양한 운영 노하우 등을 알려주셔서 실질적인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 본사의 갑질이나 이익 추구 같은 잡음이 많은 때 현실적으로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브랜드 경쟁력과 별도로 너무 감사한 부분이죠. 개인적으로 과거 타 업종 경험이 있는데, 그때와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너무 편안하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니까요”

경의수 가맹점주는 단순히 본사 경쟁력 만으로 지금의 성공을 이뤘 다기 보다는 그 과정에서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과 도움을 통해 큰 힘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런 지원은 실질적인 매출 상승의 결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자꾸 맛을 강조해서 말씀드리지만, 본사의 이색 적인 레시피 장점과 맛이 있다 보니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보시다시피 저희 매장에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있는데요, 이 효과로 인한 매출 상승 효과도 누리는 중입니다. 축구 경기와 스포츠 행사가 있을 때 스크린을 보시고 매장을 찾아오시는 분들도 계셔서 저희 매장 만의 매출 상승 포인트인 것 같아요”

그러면서, ‘튀지1985’ 이천하이닉스점 경의수 가맹점주는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이렇게 설명했다.

“매장 입지 위치가 그렇듯 근처 하이닉스 직원 분들이 주 고객 분들이세요. 이 분들이 저희 메뉴들에 대해 한결 같은 평가를 내려 주시는 부분이 있는데 그냥 문자 그대로 ‘맛있다’ 입니다. 튀김 족발에 대해 처음에는 조금 느끼할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막상 맛을 보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매력이 전해져 자주 찾고 싶다는 평을 해주실 때 이런 순간들이 가장 만족하면서 기억에 남는 부분입니다”

맛에 대한 칭찬과 ‘튀지1985’의 경쟁력을 떼어놓고는 생각할 수 없다 보니 매장 자체적인 강점 역시 맛과 귀결된다.

“현재 매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 가운데 하나가 ‘반반족발’인데 고객 분들이 가장 선호하시면서 맛있다고 칭찬해 주시죠. 또 한 가지를 더 소개해 드리자면, ‘등갈비 튀김’ 입니다. 등갈비 튀김과 감자튀김, 치즈스틱, 소떡소떡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을 이루면서 맛과 다양성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마찬가지로 많이 좋아해 주시는 메뉴입니다. 이렇듯 저희 매장은 메뉴 그 자체가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튀지1985’ 경의수 가맹점주는 운영자의 입장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추천하는 근거를 설명하면서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맛의 강점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튀지1985’ 브랜드 입니다. 여기다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기에 처음 창업을 시작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릴 만 합니다. 저희 브랜드로 창업을 계획하신다면 이천하이닉스점이 됐건 가까운 ‘튀지1985’ 매장을 방문해보세요. 이 정도 특색 있는 맛이라면 성공을 확신하실 수 있을겁니다”

한편, 경의수 가맹점주가 극찬한 ‘반반족발’과 ‘등갈비 튀김’은 실제로 각각의 매력을 담고 있는 대표 메뉴로 불릴만 했는데, 반반족발의 경우 매운 족발과 튀김족발의 적절한 조화 속 함께 곁들이는 소스의 풍미가 일품이며, 등갈비 튀김 역시 맛은 물론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구성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