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청년일자리 창출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수원시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16일 수원시는 수원시녹색교통회관에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청년고용 창출을 위해 노력한 수원시내 6개 중소기업이 청년고용 우수기업으로 인증해 ‘수원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식’을 열고 수원시산업단지관리공단 내 6개 기업에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전했다.

인증 기업은 ㈜비비테크(대표 김시택), ㈜델리스(대표 유광선), ㈜쎄크(대표 김종현), 하나시스(주)(대표 이정용), ㈜디앤엠솔루션즈(대표 이창우), 진아이디(대표 천승환)으로 이들 기업은 국내외적 불황과 기록적인 청년실업률 속에서도 지난 1년간 총 110여명의 청년을 신규 고용해 수원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해당 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우선 선정권과 해외마케팅이나 디자인개발비용 지원 시 가산점 등이 부여될 것으로 보인다. 시와 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청년 간 일자리 미스매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원영덕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은 “청년들이 원하는 고용조건과 기업에서 원하는 조건의 눈높이를 맞춰 상호 만족할 수 있는 창출기업을 선정한 의미있고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기업에서 청년채용에 앞장서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