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지원센터, ‘1차 입주자’ 모집 시행

당진시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당진시와 (사)충남산학융합원이 공동 운영하고 있는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지원센터에서 만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1차 입주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할 방침이다.

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세무와 법률, 홍보, 마케팅, 특허 등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교육 등 경영지원과 비즈니스 창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입주형태는 칸막이 구분 공동사무실형과 독립사무실형이며 최대 2년까지 입주 가능하다.

입주에 따른 임대료와 관리비는 무상이며, 퇴실 시 반환받을 수 있는 입주 보증금 30만원만 납부하면 될 전망이다. 모집대상은 창업희망지가 당진시인 만40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장 주소를 당진시로 이전예정인 창업자로 영농벤처, 6차 산업기술, 제조·지식서비스 분야 사업자에 해당된다.

단 단순 임대업이나 유흥·향락업, 불건전 오락용품 관련 업종 등으로 창업 예정인 경우에는 입주가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센터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창업여부와 창업예정 업종 등에 대한 대면심사를 진행해 최종 6팀을 입주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을 세웠다.

한편, 당진시는 충남산학융합원과 연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유치에 성공해 매년 1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현재 센터 건물은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