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그린컴퓨터학원’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 개설…자격과 취업을 한번에!

신촌 그린컴퓨터 학원 제공

[비즈경영] 신우진 기자

고용노동부 발표에 따르면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이론과 시험통과 중심으로 운영되던 검정형 시험방식이 줄어들고 산업현장중심의 과정평가형 자격방식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인 신촌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과정평가형 훈련과정 웹디자인기능사와 실내건축산업기사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과정평가형 자격과정이란 현장에서 일을 하는데 필요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준으로 편성된 교육 및 훈련과정을 정부가 인증하고 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일정 합격 기준을 충족한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실무평가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다.

과정평가형의 모든 과정은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 없이 국비지원 100%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및 훈련 교재 및 자격 응시료, 재료비 또한 전액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취업지원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1:1 취업 컨설팅 지원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학원 관계자는 “기업에서도 채용 후 교육 및 훈련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정평가형 자격증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과정평가형 과정의 경우 합격률이 매우 높아 대학생 및 취준생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수강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국비지원교육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 등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 없이 전액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훈련장려금도 매월 최대 40만원을 지원(*유형별 상이)하고 있다.

국기대표과정으로는 △스마트UI/UX(웹디자인, 웹퍼블리셔, 프론트엔드) △편집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인테리어, BIM, 건축설계, 캐드, 3DMAX) △게임콘텐츠개발 (게임콘텐츠제작, MAYA) △S/W개발(JAVA기반 응용SW엔지니어링) △ 영상편집, 에펙, 프리미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으며 지점별로 상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