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50일 만에 유튜브 1억 조회 달성

SK이노베이션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지난 8일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회사의 성장 전략을 담아낸 기업홍보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가 영상을 선보인 지 50일 만에 유튜브 1억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광고가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1억 조회수 가운데 해외 비율이 약 85%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추세라면 유튜브 해외 1억 조회수 돌파도 이달 안에 가능할 것으로 SK이노베이션은 내다봤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친환경을 중시하는 회사의 경영전략을 전 세계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쉽고 의미 있게 전달했기 때문”이라며,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혁신적인 방식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올해 ‘그린밸런스’ 경영전략을 발표한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신산업 분야에 집중하는 중이다. 그린밸런스는 기업 활동이 환경에 끼친 부정적 영향을 줄이면서 친환경 사업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확대하는 기업운영방식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