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YOUR BODY BALANCE 2019’, 일반인 대상 바디핏 경연대회 열린다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2019 밸런스 페스티벌 서울'(10/18~20, 코엑스)에서 비포앤에프터 바디핏 경연대회인 ‘SHOW YOUR BODY BALANCE 2019’-Before & After-를 개최될 것으로 알려져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프로들이 꾸미는 전문적인 모습이 아닌 경연대회 참여 문턱을 낮춰 대한민국 성인남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대회로 잘 알려져 있다. 비포앤에프터 대회는 사람들의 건강 관리법과 운동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공유하며 건강한 삶의 밸런스를 맞추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대회를 위한 몸만들기가 아닌 건강한 몸으로 변화된 이들의 스토리와 노하우를 듣는 건강한 경연대회라고 표현될 수 있다.

대회 출전 자격은 최근 5년 이내 마른 체형 혹은 비만에서 건강한 체형과 균형 잡힌 바디라인으로 변신에 성공하고 현재까지 건강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성인남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일반 및 아마추어 대회로 피트니스 등 타 대회 1~3위 입상경력이 있는 경우 참여가 불가하다.

참가선수는 체중 및 체형 변화량과 건강관리법 등으로 심사를 받는다.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남, 여 각 10명은 ‘2019 밸런스 페스티벌 서울’ 전시회 피날레 날인 10월 20일 일요일에 전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최종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남, 여 각 1~3위는 상금과 함께 행사공식 모델로 선정되며 스폰서상 등 다채로운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인기상, 베스트드레서상 등 각 부문 특별상이 마련된다. 특히 참가자와 함께 땀을 흘린 코치가 함께 상금을 받아 뜻깊은 의미를 담은 대회가 될 예정이다. ‘SHOW YOUR BODY BALANCE 2019’ -Before & After- 참가 신청은 ‘2019 밸런스 페스티벌 서울’ 홈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하다.

본 대회가 마련되는 2019 밸런스 페스티벌 서울은 10월 18일(금)~20일(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피트니스X라이프스타일 체험형 전시회다. 프로, 전문가와 초심자, 일반인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와 체험을 통해 건강한 삶의 밸런스를 찾는 축제로 열리는 중이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국민체력 100’ 측정 프로그램을 전시기간동안 현장에서 운영한다. 전시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연령에 맞는 체력평가와 함께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밸런스페스티벌 기간 동안 ‘국민체력 100’에 참여만 하여도 등급에 상관없이 화장품, 운동기구, 운동복 등 다양한 경품을 참가자에게 지급할 예정이기에 관심 잇는 이들의 참여가 독려되고 있다.

또 살세이션 창시자 Alejamdro, Xco Latin by Jackie 창시자 Jackie, ZUMBA 최고의 프리젠터 MAGALI ZJ, BETSY ZES 등이 국내 최초로 내한하여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16th AFIC CONVENTION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약 100여개 전시 참가업체의 제품과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업계종사자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페스티벌이 될 전망이다.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입장권 구매(현장구매시 1만원)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