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2018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발표

포스코에너지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7일 포스코에너지가 지난 한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18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발표했다.

포스코에너지는 2012년 민간발전사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낸 이후  경제, 사회, 환경 측면의 지속경영 성과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7년 연속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나가는 중이다. 올해는 그룹 경영이념에 맞춰 기업시민보고서(Corporate Citizenship Report)로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고서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이라는 포스코 그룹의 경영이념 체계에 맞춰 제작됐다. 세부적으로는 기업(Business), 사회(Society), 시민(People)으로 구분해 에너지사업 재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헌활동,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내용을 담은 것으로 전해진다.

또 업의 특성에 맞춰 환경을 고려해 추진하고 있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UN 홈페이지에 우수 사회공헌활동으로 등재된 ‘에너지드림’ 사업, 그리고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과 지역사회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탁구 재능봉사 활동’ 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에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표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지난 50년 간의 주요 연혁을 보고서에 담았다.

한편,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되고,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