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최대 창업박람회 ‘스타트업 위크’ 오는 5~9일 사이 개최 발표

세종시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3일 세종시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호수공원과 SB플라자 일원에서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 최대 창업박람회 ‘스타트업 위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종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창업벤처기관협의회가 공동으로 지역의 우수 창업기업을 알리고 창업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된 것으로 알려지는데, 특히 이번 행사는 같은 시기에 열리는 제7회 세종축제와 연계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행사 전 기간동안 세종호수공원에서 ‘한글창의산업전’을 개최해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호수공원 주 진입로에서 진행되는 ‘한글창의산업전’에서는 20여개 창업기업이 야심차게 개발한 제품을 전시 홍보하고 현장에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데모데이 투자IR네트워킹 유니온창업경진대회 여성기업인 행사 등이며 지식재산권 세무 법무 등 분야별 전문 상담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는 7일 오후 2시 세종SB플라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개막식에 이어서는 창업경진대회, 지역문제 해결형 메이커톤, 여성기업인 대회 시상식도 개최된다.

한편, 이춘희 세종시 시장은 “이번 행사가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